메뉴보기

고객지원

HOME dot 고객지원 dot 공지사항

공지사항

신입사원 육성 프로그램 : 신입사원 입문과정 설계
  • 글쓴이 이영훈 대표
  • 작성일 2020-06-08 11:25:01
  • 조회수 621

인플래너스가 제공하는 신입사원 육성프로그램입니다.




전 직원에 대한 교육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더라도 신입사원 입문과정은 필요합니다.

인원이 적다 보니 신입사원이 개별적으로 입사하는 경우가 많아 보통 6개월/1년 단위로 신규입사한 자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교육하도록 권장합니다.

이 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신입사원에게는 회사적응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과 회사 고유의 기업문화를 공유하고 직원 상호간 협력마인드를 고취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조직인으로서의 태도 및 역할행동, 프로의식을 함양하도록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성장을 유도해야 하고, 조직에 기여하는 도전정신과 창의성 등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며 자기개발을 강화하도록 동기부여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신입사원을 6개월 이내에 조기 전력화 하기 위해서는 아래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입사원 입문과정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강의내용입니다.

쉽고 재미있으면서 학교에서는 절대 배우지 못하는 내용들이죠.


일정은 1박2일로 시작하도록 권장합니다.(시간과 돈의 여유가 된다면 1주일 정도의 프로그램도 가능합니다.)

첫날은 위의 강의에 더하여 회사를 이해하는 내용들이 필수이겠죠. 회사 기업문화와 인재상을 공유하는내용, 대표이사가 직접 창업스토리를 들려주고 회사 경영철학을 공유하며 직접 대화하는 시간 등을 가져보도록 플래닝 해드립니다.

또 가능하면 회사 간부사원들이 담당 조직의 업무도 함께 설명함으로써 회사 전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배려하고 선배사원으로서 함께 대화하는 시간도 가지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 외에도 도전정신, 창의성 등을 계발하는 외부 특강도 준비하면 좋고, 아울러 셀프리더십 등을 기르기 위한 기초 강의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풍토가 이 신입사원 입문과정에서부터 느껴지도록 구성됩니다.


(다음에 계속)





목록





이전글 코로나19 대응 관련 재택근무 기준 수립시 참고사항들
다음글 소기업 인사관리, 인플래너스가 도와드립니다